시사매거진 대한민국 100대 명의
국민건강보험 지정병원
네이버 하이닥 위촉
코끼리 FAQ
자주 질문하시는 항목만을 모았습니다.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장님께 물어보세요.
  • 위 및 대장 내시경 후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?
  • 내시경 후에 가장 유의하실 점은 배가 고프다고 하여 바로 일반 식사를 하게 되면 복통이 가중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    내시경 후에 장이 자극적인 상태이므로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되, 내시경 후 가스가 빠지고
    복통이 가라앉은 후에 식사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 술, 담배 등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내시경에도 종류가 많이 있는데 내시경을 통해서 진단 할 수 있는 병들이 대표적으로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.
  • 내시경을 통해 염증성질환(위염, 대장염...등등),종양(위암, 대장 용종, 대장암...등등)의 유무 등을
    알 수 있습니다.
  • 계속 신물이 하루에도 몇 번씩 올라옵니다. 일시적인 소화불량인가요? 아니면 역류성 식도염인가요?
  •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가슴의 답답함 및 통증,신트림,
    속쓰림, 목이물감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.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여러 위장관 질환의 증상이므로
    정확한 진단은 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장염입니다. 죽을 먹어도 계속 배가 아프고 구토 및 설사가 지속됩니다. 빨리 낫는 방법 없을까요?
  • 설사, 구토 증상이 지속된다면 당분간 금식을 하고 이온음료를 충분히 드시기 바랍니다.
    설사증상 없어지면 흰 죽을 시작으로 점차 일반식으로 바꿔주세요. 일주일 정도는 인스턴트 음식, 과일,
   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, 탄산음료, 밀가루 음식은 삼가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증상지속 시 내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함께 항생제나 수액요법 등의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
  • 자꾸 현기증이 나고, 앉았다 일어서면 어지럽습니다. 빈혈인가요?
  • 빈혈 증상으로는 어지럽고, 기력이 없고 피곤하며, 피부점막 또는 손 발톱이 창백해지고, 기절하고,
    짧은 호흡 등이 있습니다. 빈혈은 내과에서 혈액검사로 진단할 수 있으므로, 증상이 계속된다면
   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어지럼증의 원인, 빈혈, 갑상선 기능 검사 등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.
코끼리내과의원 약도
코끼리내과 비급여 항목X